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6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6

카테고리 없음

by moontwix 2019. 10. 26. 23:58

본문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46



지금도 얘기하기가 좀 조심스럽다 현재 개인 신용은 추락을 해서 정상적인 경제활동은 할 수 없다는 생각에 불안감이 커졌다

물론 지금 생각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다 살 수 있다 보이려도 규모 있게 살 수 없다 나는 지금도 개인 신용카드가 없다 우리 아내도 없다 체크카드 가지고 사용한다 크게 좋다 모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솔직히 이 시점에서 과 소비가 억제되고 있는 곳 돈 갖고 쓰게 되고 아주 적은 소량의 돈이지만 저축할 수도 있다 목돈이 필요할 때 갑작스럽게 목돈이 필요할 때 좀비 용충 당을 할 수도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삶의 규모를 잘할 수 있다

물론 과소비할 여력도 없어 썼다 우리는 신용카드가 있더래도 현금서비스 갖고 돌려 맞겠지 물품을 사거나 머리를 많이 다닌다거나 그렇게 한 일은 없다 그러나 이제는 있는 곳 돈 갖고 순간은 생활이 행복하다 편하다 우리나라에서 신용 없으면 못 살 거 같은 생각이 드는데 그렇지 않았다 그냥 살기 마련이다 다 살아갈 수가 있다

그러나 다시 그러나 다시 그 시점으로 돌아가면 그 시절에는 막막했다 개인회생 자 신용불량자가 돼서 정상적인 금융거래를 못한다고 생각할 못할걸 생각하니까 앞길이 막막하고 두렵다 경제 문제로 극단적인 생활을 극단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들에 심정을 이해할 수 있었다 물론 지금도 감사한 것은 거기까진 가지 않았다 극단적인 생활을 하지 못했다 왜냐면 나에게는 가정이 있었다 소중한 가정이 있었고 내게 맡기신 소중한 가정이 있었고 그 아이들을 끝까지 책임지고 싶었다 반듯하기 키우고 싶었다 그리고 잘 없지만 부족하지만 사랑으로 그들을 성인이 되기까지 잘 키워주고 싶었다 사랑으로 정말 어둠 오주고 싶었다

그동안 사실 과일도 우리 동네 슈퍼에는 과일을 좀 흠이 흠결이 있는 과일들을 멍이 든다든지 상처 있다던지 이런 과일들은 좀 싸게 아주 저렴한 가격으로 받았다 파는 가게 주인 얘기는 사장님 말씀은 그거 그거 애완동물 갔다 주면 무방하다고 아무 문제없다고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그렇게 사오 와서는 나랑 우리 가족이 먹었다 아무 문제없다 싸고 저렴한 거 못생기고 흠결이 있는 거 괜찮았다 이렇게 생활을 했다 크리스마스 다가온다 매년 크리스마스가 오면 는 아이들 선물 사주고 축하 케익도 사다가 짤랐는데 올해는 그럴 형편이 안 됐다 난생처음 맞이하는 순간이었다 평생 내 주머니에 돈이 없을 때가 처음이었다 그런 게 힘들었다 당신은 불편한 거 없었는데 내일이 걱정이었다 모래가 걱정이었다저금통을 뒤졌다 케익 살 돈이 안 되어서 탈탈 털어 보니깐 던킨도너츠 크리스마스 행사 상품이 도너스 형태로 만원 미만의 상품들이 있었는데 우리 아이들의 크리스마스 명절 분위기를 내주기 위에서 그것을 구매에서 아이들에게 올해는 이렇게 지내자고 마음속으로 울면서 줬다 그러나 아빠가 울면 돼 울면 되지 않찾는 가 아이들이 착했다 이런 거 필요 없었는데 사다 주셨다고 고맙다고 했다 지금도 생각하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 잘 자라주었다 올해는 형편이 안 되지만 내년에 꼭 다시 우리가 하던 대로 케익 사오고 스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해 준다고 약속했다 다음 번 크리스마스때는 그렇게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렇게 개인회생 개인 파산을 하고 서는 첫 크리스마스 첫 겨울을 맞이했다 그 당신은 다시 되돌리고 싶지 않았지만 지금 생각하면 그런 시절을 겪은 것도 감사하다 왜냐하면 우리보다 더 어려운 가정 들 어려운 인생들 생한 번쯤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내 인생에도 있었기 때문이다 내게 그런 경험이 없었다면 어려운 사람들 일어날 수 없는 사람들을 어떻게 언제 생각해 볼 수 있을까 차선도 마음속에 우러나와야 되는데 그 생활을 해본 사람만이 그들을 심정을 이해할 수 있는 건데 그냥 악세사리에 불과한 자수는



교육급여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