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1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1

카테고리 없음

by moontwix 2019. 11. 1. 22:46

본문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1



10년짜리 여권이 만료돼서 오늘 갱신 신청을 했다 십년 만에 여권 사진을 찍고 구여권을 제출에서 구 여권은 이제 못 쓰게 되고 이제 십년 전 얼굴보다 달라 십년 전 얼굴보다 달라진 얼굴로 새 여권을 발행하게 되었다

10년 전에 여권을 그때도 오늘 같이 갱신할 때 그 이후에 일어날 일들을 예상치 못했다 인생의 혹독한 추위를 맞이할 거라고는 정말 예상치 못했던 것이다 그 전에 여권을 가지고 출장도 다녀오고 관광도 다녀 오곤 했지만 지난 직전 여권을 가지고 내 발에 갈 만한 다른 할 때만 아들도 장미빛 세게 장미빛 세상이 펼쳐질 것만 생각했던 것이다 일본의 경제 상황이 어두워졌을 때 잃어버린 십년 잃어버린 십년을 얘기한다 우리나라도 뭐 잃어버린 십년 잃어버리니 십년 뭐 얘기하는 학자들이 있다 내년부터 경제가 또 부하들 세계 경제가 어려움에 빠질 계획이라는 예상도 내 논다 내일 일은 우리 소관이 아니다 하나님의 개 에게

인생의 풍년 일 때 인생의 숙련이 들 12 때를 정확하게 예측하고 있는 것은 하나님의 뜻을 아는 방법인 것이다 지난 10년 동안은 그야말로 흡연의 시대였다 중년이 지나면 로 평년의 시대가 오는 것은 성경의 이치라는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여러분들에게 나의 짧은 세월 들을 소개하는 것은 오늘 힘들고 어렵고 낙심되는 일이 있더라도 절대로 찾아 하지 말고 절망하지 말고 일어설 내일을 준비하라는 것이다 인생은 그 사이클이 반복될 수 있고 또 잘 준비한 사람들은 그대로 갈 수 있다는 말이다


오늘도 11월 일 첫날이 시작됐다 십여 년 전 이맘때 나는 개인회생을 했고 사실상 개인 파산이었다 내 아내랑 나랑은 파산 신청을 했고 개인회생을 하게 된 것이다 한 가지 감사한 것은 나의 모든 조건 내 아내의 조건이 모든 것이 개인의 생애 필요한 모든 자격을 갖춘다는 것이다 이 자격도 못 갖춘 사람들이 종종 있다고 한다 그나마 불행 중에 다행이었다 서류 뒤로 다니는 것도 쉬운 일이 아니었다 그의 11월부터는 얼마나 추웠는지 모른다 아마 아니다 아마도 더 춥게 느껴졌을 것이다 여권을 갱신하고 나오는 구청 주차장에 여러 가지 생각이 잠겼다 떨어진 낙엽들을 보면서 여러 생각이 잠겼고 십년 전 생각들이 하나하나 파노라마처럼 지나갔다 무엇보다도 감사한 것은 이 모든 것을 지나가게 하시고 견디기 하시고 다시 일어나게 해주셨다는 것이다 여러분 힘내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