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3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3

카테고리 없음

by moontwix 2019. 11. 4. 22:29

본문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3


개인 회생 재판을 받았다 매월 납부해야 할 돈도 액수가 재판에서 정해졌다 적지 않는 한 달에 우리 부부가 적지 않은 돈이 매월 납부하게 검색했다 여튼 큰 돈 PC 정리되고 제2금융권 제2금융권 제3금융권에서 채권자들이 채무일 에 이 행하라고 연락 오지 않으니깐 좋았다 화원에 세 판을 바꿔 성실하게 5년 동안 납부하면 개인회생절차가 모두 다 끝나는 것이다 완전히 신용이 회복 그 이후에 완전히 신용이 회복될 때까지는 시간이 걸리겠지만 이제는 신용상태는 불량한 상태로 사랑하게 되는 것이다

이제는 나도 몸이 불편하다고 집에서만 있을 수 없게 된 것이다 무엇이라도 나가서 해야 된다 허드렛일이라도 닥치는 대로 일을 해야 된다 그러나 나는 이때 목디스크로 나름 고생하고 있었기 때문에 무거운 이를 무거운 짐을 든다던지 남자 갈 수 있는 일들을 40대 구간이 내가 할 일이라곤 정말길 채 안 된 일이었다 도 40대에게는 뭐 이렇게 일도 없었다 배달이라던지 그런 모든 일들은 무거운 짐을 나르는 거기 때문에 내가 할 수 없는 일이었다 벼룩시장 조차 로 울 열시 미신문 대신 읽었다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 그중에 내가 할 만한 일을 고른다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나이 성별 이런 게 항상 문제가 되었고 그 중에 한 가지 일에 글을 했다 바로 전단지 배포 사업이다 가게나 집집마다 마다 지하철역에서 전단지를 안아주는 일 시작을 해본 것이다 무거운 짐을 들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엔 할 만했지만 일이고 정적으로 있는 일이 아니었다

처음에는 천장 하루에 천장 뿌리게 하나 코 전원일당을 잘 주었지만 그 다음부터는 일당을 미루기 시작했다 일주일에 준다 이수애준다 한다고 해준다 하면서 일당이 쌓여만 가고 결국 급기야는 일에 다 나 든 신용불량자들이 찾아봐를 해서 나오는데 그것을 악용해서 계약 수도 쓴 것도 곡 뭐 법적으로 내가 보상받을 길이 없어 임금도 떼 이곤 했다

정말 일도 힘든데 일 당도 때 이고 더 힘들었던 것은 사람들의 시선이었다 사람들이 이런 일을 하니깐 무시하고 하찮은 일을 하니까 무시하고 함부로 대하고그러한 전도 가난한 사람들이 겪어야 할 숙명이라고 생각하고 너무 오라고 슬펐다



단풍이 드는 것은 나무가 엽록소를 포기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래서 단풍으로 물든다는 개념보다는 보다는 자기 색을 포기했다는 표현이 정확하다고 어떤 식물학자가 나와서 얘기하는 것이 기억이 난다

포기할 때 주어진 지요 주어지는 것들 역설적이다

자기 색깔을 포기할 때 또 스 또 다른 새로운 것으로 우리를 기쁘게 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