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6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6

카테고리 없음

by moontwix 2019. 11. 7. 23:16

본문

나는 이렇게 두 딸을 대학에 보냈다 56



아침 저녁으로 날씨가 쌀쌀해졌다 바람도 많이 분다 내일이 입동 일한다 전단지를 돌렸을 땐 날씨가 추운 날 너무너무 힘들었다 거리에서 아파트 단지 내 거리에 전단지를 붙이고 살 뺀다고 살포하고 아파트 경비 들한테도 욕도 많이 듣고 주민 분한테도 싫은 소리 들어가면서 심지어 욕도 들어가면서 일을 했다 일을 할 수밖에 없었다 생활을 위해서 일을 할 수밖에 없었다

아이들이 성인이 될 때까지는 굿모닝 우리가 가장인 내가 보아야 된다 책임을 줘야 된다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와 줘야 되고 그들의 꿈들을 응원도 해야 된다 필요 어렵고 힘들었지만 일을 계속 했다 그리고 가게에 보탬이 되려고 노력을 했다 그래서 계속해서 학원도 보내고 생계도 이어나가고 개인회생 비용도 못 했다

둘째가 기억하는데 영어학원에서 도움은 사교육을 한 도움은 고등학교 때 많이 도움이 됐다 하더라 우리 아이들을 특목고에 보내야 되겠다고 마음을 먹은 이상 그 아이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계속 제공하고 싶었고 우수한 아이들 사이에서 실력을 결혼한 결혼 봤으면 하는 것이 부모의 심정일 것이다 어떻게 해서든지 들은 대로 풍 먹고 해 보내고 싶었다 그래서 계속해서 꿈꾸게 해 주고 중단하지 않도로 마음의 상처 받지 않도록 낙심하지 않도록 아이들 잘 다독였다 고맙다 잘 따라주고 요동 하지 않고 흔들리지 않고 자기 일을 맡아서 해 준 거 너무 고맙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추울 때를 추운 때를 만났지만 추운 계절을 만났지만 우리가 우리가 정해도 반드시 봄이 올 것이라는 희망을 이어나갔다

댓글 영역